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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 얘기 gossip(9)

기발한 3D광고 TOP3 😲

by didhd0306 2023.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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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과 광고의 경계선 ▶ 보러가기 

출처 : 유투브 


3D 광고는 공간을 사실적으로 재현하여 
소비자에게 실제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원리입니다. 

기존 2D 이미지의 제한된 정보 전달 방식을
뛰어넘어 소비자에게 물건의 
실제 크기, 모양, 무게 등을 체험하게 해주며,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돕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리:
3D 광고는 일반적으로 3D 모델링 
및 렌더링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됩니다. 

3D 모델링은 컴퓨터 그래픽스를 사용하여 
피사체의 세차원적인 모형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렌더링은 이렇게 만들어진 3D 모델에 
빛과 색을 입혀서 최종적인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3D 광고는 종종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혼합 현실(MR) 등의 기술과 결합되어 소비자에게
더욱 강력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이나
VR 헤드셋 등을 통해 직접 제품을 탐색하거나,
실제 환경에 제품을 배치해보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례:
IKEA Place: IKEA는 AR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직접 가구를 자신의 집에 
배치해 볼 수 있게 해주는 
IKEA Place 앱을 제작했습니다. 

 3D 모델링된 IKEA 가구를 실제 환경에 
배치하여 가구의 크기, 디자인, 색상 등이 
자신의 집에 어울리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Pepsi Max의 버스정류장 광고: 
Pepsi는 영국 런던의 버스 정류장에서 
AR 기술을 활용한 
3D 광고를 실시한 적이 있습니다. 
이 광고는 버스 정류장의 
유리창을 통해 보이는 풍경에 갑작스런
 상황 (외계인의 침략, 사자가 달려오는 등)을 
가상으로 구현함으로써 사람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Snapchat의 3D Bitmoji 광고: 
Snapchat은 사용자의 아바타를 
3D로 표현한 Bitmoji를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브랜드의 제품을 체험하거나,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3D 광고는 기존 2D 광고보다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체험을 제공하므로 
브랜드 인식과 구매 의사 결정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나모픽 원리

아나모픽(Anamorphic)은 그림이나 영상에서 
사용되는 시각적 효과로, 
처음에는 왜곡되어 비정상적으로 보이지만 
특정한 관점이나 방식을 통해 
보면 원래의 형상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아나모픽의 기본 원리는 광학적, 
수학적 왜곡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예시로는 
"아나모픽 글씨"가 있습니다. 
아나모픽 글씨는 특정한 각도에서 보아야만
 읽을 수 있는 글씨로, 
다른 각도에서 보면 읽을 수 없습니다.

이런 효과는 원근법을 활용하여 
그림이나 글자를 일정한 관점에서만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왜곡해서 그리는 것입니다. 
즉, 물체가 원근의 법칙에 따라 멀어질수록 
작아지는 것을 이용하고, 
그 원근을 변형하여 왜곡된 
이미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나모픽 효과는 영화나
 동영상에서도 많이 활용됩니다. 
특히 "아나모픽 렌즈"는 왜곡된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이를 카메라로 촬영하면 
특정한 가로 세로 비율을 가진 화면에서는 
왜곡이 보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넓은 화면을
 촬영할 수 있어서 영화 등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이 외에도, 건축물, 조각품, 공예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아나모픽 효과를 
활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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