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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륙양용차의 작동 원리와 핵심 기술
엔진 및 변속기: 수륙양용차량의 엔진은 일반적으로 가솔린이나 디젤엔진을 사용하며,
이 엔진은 차량이 육지와 물 위에서 모두 움직일 수 있도록 바퀴와 추진 장치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이를 위해 전송 시스템은 바퀴와 추진 장치 사이에서 스위칭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일부 차량에서는 이것이 수동으로 조작되지만,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방수 및 부력: 수륙양용차의 모든 구성 요소는 방수 처리되어야 하며,
차량은 자체의 부력을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차체 설계와 밀도를 통해 달성되며,
일반적으로 차량 바닥은 물을 효과적으로 밀어내는 동시에
부력을 생성하는 'V' 형태나 'U' 형태의 형상을 가집니다.
프로펠러 및 러더: 수중에서의 움직임은 프로펠러나 제트 추진기를 사용하여 달성됩니다.
이들은 엔진에서 받은 동력을 이용해 차량을 앞으로 밀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러더는 차량의 방향을 제어하는데 사용됩니다.
스프레이 레일 또는 스플래시 가드: 수륙양용차량이 물 위를 움직일 때
물방울이 차량의 위나 사이드로 튀어 오르는 것을 방지하는 부품입니다.
이 부품은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차량 내부로의 물 침입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안정성 및 중심: 차량이 물 위에서 안정적으로 움직이려면 중심이 낮아야 하며, 무게 분포가 균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엔진과 다른 무거운 구성 요소는 중심에 가깝게 배치됩니다.
이러한 기술적 요소들은 차량이 육지와 수중에서 모두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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